인사말

 

 

안녕하십니까?

 

UT Austin 한인 대학원학생회(UTKSA; The Korean Student Association at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입니다. 2016-2017년 기준 UT Austin에는 400여명의 대학원생, 300여명의 학부생, 200여명의 어학연수생, 그리고 100여명의 연구원 및 교수 등 총 1000여명의 한인이 재학/재직 중에 있습니다. UTKSA는 교내에 재학 중인 모든 한인 대학원생 및 그들의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과 학업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설립된 일종의 자원봉사 성격을 띤 조직으로서, UTKSA 임원진은 대학원 단과대학 대표 모임을 통해 선출된 일부 단과대학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TKSA는 애초 대학원 재학생을 위한 조직으로 출발하여 대학원생들의 학업과 생활을 돕는 것에 주 목적이 있으나, 현재는 졸업생 및 학부생, 연구원 및 교수, 그리고 Austin 교민들까지 함께 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본 홈페이지를 모든 분들께 개방하고 있습니다.

 

UTKSA는 대학원 신입생들의 정착을 돕는 재학생-신입생 buddy program을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1~2회의 체육대회를 통해 가족 및 타 전공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성원들의 현지 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UTKSA는, 구성원들과 한국의 기업/연구소/대학 등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관들의 캠퍼스방문 설명회 개최 시 장소 예약 및 그룹 이메일을 통한 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채용공고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고, 또한 이민법 전문 변호사 초빙 세미나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구성원들 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크고 작은 행사들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UTKSA의 운영비는 한국의 기업 및 연구소의 캠퍼스방문 설명회 개최 시 이들 기관으로부터 받는 소정의 후원금/기부금, 그리고 홈페이지 배너 광고를 통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 운영 및 홈페이지 운영비에도 사용됩니다.

 

UTKSA는 본 홈페이지(texasksa.org)와 Facebook Page(facebook.com/TexasKSA)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며 서로 간의 소통을 하고 있으며, 대학원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공지는 과 대표를 통한 그룹 이메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희 UTKSA 임원진은 구성원들의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UTKSA 대학원학생회 임원진 일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