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세요. 

2021년 가을학기 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제 25대 UT Austin 대학원 한인학생회 (UTKSA – The Korean Student Association at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인사드립니다. 저희 UTKSA의 임원진은 UT Austin에 재학 중인 한인 대학원생들로 구성되었으며, 한인 대학원생 사회의 화합과 복지 증진을 위하여 대학원생들간 그리고 국내외 유수기관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도록 버디프로그램, 체육대회, 채용설명회 등의 행사를 기획 및 조율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두 가지 방향에 초점을 맞춰 한인학생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1. 한인 대학원생들의 정착 보조 –  2019년 확산되기 시작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유학생들을 포함한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UTKSA는 이러한 변화로 인한 영향이 큰 신입생 분들이 Austin 정착과 한인사회 융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안전한 행사들을 기획하겠습니다.
    2. 국내외 유수 기관들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 사이에서 징검다리 역할 – UT Austin의 우수한 한인 대학원생들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 연구소, 대학 등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대학원생 재학생 및 졸업생들께 도움이 될 채용 관련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한인학생회는 UT Austin 대학원 신입생, 재학생 및 졸업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및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자 합니다. 상황에 적합한 이벤트, 프로그램 및 후원 등에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학생회 연락처 (utksapresident [at] gmail [dot] com)로 연락주시면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UTKSA는 한국인 대학원생들의 단체이지만 한인 사회의 많은 도움이 없었다면 오래 운영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동안 진행된 많은 이벤트 및 학생회 활동은 UT 캠퍼스를 방문하는 기관들의 후원금과 Austin 시 한인 사회를 이루시는 분들의 홈페이지 스폰서 프로그램을 통한 후원금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Austin 한인 사회를 지탱해 주시는 많은 분들 및 국내 기관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25대 UTKSA 임원진 올림